Talk about Games

마그나카르타 전투 팁

ashu 2004. 12. 25. 23:51
[끄적끄적]
* 후반부, 리스 일행이 에펜타드로 돌진(...)할 때 지나치는 그레이튼 산맥.
우드 골렘의 서식지다.-_-
라울이 경고주지만, 그만큼 무섭다.(대미지가. lllOTL)
* 게다가 청술 사용도 뭣하게 칸이 절대부족하다.(구생류 두방 날리면 수와 강의 칸이 바닥난다)
* 아이템으로 하기엔 전투가 많다.-_- 그렇다고 전투 떼어먹자니 이놈들이 경험치를 많이준다. (파티 내에서 가장 레벨이 높은 캐릭터가 3칸, 낮은 캐릭터의 경우는 전투 한 번 끝나고 잘하면 2렙한다.-_-)
* 그러므로 여기의 포인트는 '안맞고 때려잡기'.
* 일단 시작점 근처에 있는 우드골렘은 피하던지 요령껏 잡자.
* 그리고 시작점에서 조금 가면 뇌속성의 정령석이 있다.
냅다 지속성 부적을 박아버리자. 이걸로 어느정도 칸 확보는 된다.
* 파티를 지금부터 두 파티로 나눈다. 하렌과 리안나 파티.
* 여기서 기본 전제는 하렌과 리안나가 둘 다 에문으로 가는 도중 엔트레스 사막에서 얻을 수 있는 대지맥동장류를 습득하고 있고, 둘 다 모든 기술을 사용할 수 있어 야차가 가능한 상태라는 것.
* 파티 구성은 리안나, 또는 하렌과 청술 캐릭터 하나, 그리고 그 외 캐릭터 하나.
* 무조건 카운터 어택으로 시작해야 한다.-_-
* 시작하면 권술 캐러가 앞으로 나가서 3단계 지속성 공격까지 실행해 놓는다.
* 그리고 시간이 되면 청술 캐릭터가 권술 캐릭터를 구생류 범위 안에 넣어놓는다. 보험이라고 생각하자.
* 진형이 완료되면 권술 캐릭터를 냅다 야차로 바꿔놓는다.
* 우드골렘의 공격은 산 속성. 즉 XXO의 패턴이다. 이게 100이면 100 전부 산이라는데 포인트.
* 권술 캐릭터는 3단계 기술 들어가면 무조건 적에게 붙어야 한다. 그 상태에서 야차 모드를 발동시키면 우드 골렘이 공격하는 순간 야차 모드 돌입.
* 이 때 트리니티 서클의 리듬에 맞추어서 산 속성 트리니티를 눌러준다. 대지맥동장류는 써 본 사람은 알겠지만 천명계심류와 같은 리듬 3의 기술이므로 좀 빠르다.-_-
* 성공적으로 공격이 들어가면 우드골렘은 한방에 나가 떨어진다. 우드골렘을 잡으면서 가장 괴로운 점은 그 무지막지한 실드 수기 때문에, 실드가 무화되는 야차로 패면 좋다.
* 속성 상극이라는 이유로(혹시 나같은 사람 있을지 몰라.-_-) 아세스의 유성일광류 야차, 또는 본인같이 진 천연상무류를 아세스에게 줬을 경우 녀석으로 쳐도 되지만, 문제가 있다면 역시 칸.
* 그냥 담담하게(....) 권술 캐릭터 위주로 그레이튼 산맥을 통과하면 오케이.
- 문득 깨닫고 진행이 쉬워져 버린 인간.-_-;;